구글 도메인애드센스 글쎄 과연될까?

구글 도메인애드센스 글쎄 과연될까?  

얼마전 구글애드센스에서 신규로 내어 놓은 도메인애드센스에 관한 내용입니다. 저도 처음에 머니야머니야님의 글을 보고 혹해서 도메인하나를 질렀습니다. 그리고 안내에 따라 설치하고 열심히 해보고 따라 해봤습니다. 그리고 몇일동안 지켜보았습니다. 최소한 1년도메인비용은 벌겠지하면서 지금 현재 달아놓은지 일주일 가까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반응이없습니다. 그래서 현재 새롭게 머리를 싸매고 있지만 제 생각엔 거의 방법이 없습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홍보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절대 그렇게까지는 하기가 싫습니다. 제가 돈에 환장한 사람도 아니고 그냥 블로깅이 목적인데 굳이 그렇게까지 할필요가 있을까 의문입니다.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제 도메인을 공개할까합니다.
제 사이트는 www.canonp.com 입니다. 밑에 이미지 또한 첨부합니다.


위에 처럼 저렇게 생겼습니다. 현재 제가 키워드를 canon, 렌즈 ,dslr로 설정해놨기 때문에 캐논관련 광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럴듯하게 보이나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의문을 품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먼저 제 도메인애드센스가 100% 실패할수 없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사이트자체가 전혀 노출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다시말해 이런 광고사이트가 등록이 될련지 의문입니다. 검색봇이 광고도 읽어줄까요? 제가 아는 짧은 상식으로는 불가능하다는 겁니다. 해결방법을 아시는분 저에게 덧글 달아주세요.

2. 기존사이트를 구입하지 않고 새로운 사이트를 개설해서입니다. 기존사이트는 그전에 글덕분에 개설하더라도 어느정도 효과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잠깐이지 지속적으로 효과를 누릴수가 있을련지 의문입니다.

3. 대형사이트의 오타를 기대하고 만들었지만 이미 제가 찾는 대형사이트와 비슷한 이름을 가진 도메인은 이미 포화상태입니다. 하루동안 검색만해서 찾아봤지만 쓸만한게 전혀 없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녀석을 성공시킬 수 있을까요? 저로서는 현재 답이 나오질 않습니다.
정답을 아시는 분들은 저에게 귀뜸 좀 해주세요.

댓글(12)

  • 2009.03.07 10:14 신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후 결과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거 같습니다..
    사실 저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 2009.03.07 10:19 신고

      네에 알겠습니다. ^^ 한달후쯤에 다시 한번 결과에 대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 2009.03.07 11:09 신고

    잘보고 갑니다. ^^

  • 2009.03.07 11:36 신고

    도메인 애드센스가 정확히 어떤 구조인지 파악은 못하고 있지만, 머니야님께서 최근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진행중인지라 듣긴했네요.

    포스팅하신 내용으로 유추해 보면, 결국 토픽 키워드가 포함된 도메인이건
    누가 사용하다 버린 낙장 도메인이건, 오타 도메인 또는 유명 연예인 연상 등
    트래픽이 관건이겠군요? 정확히 파악한 것이 맞나요?

    아...댓글 창에 이미지 땜에 글이 안 보여요^^. 좀 내릴께요.





    그리고 한 가지 더 궁금한 점은 도메인 애드센스에 삽입할 광고 종류를
    블로거가 선택 가능한가요? 예를들어 DSLR 카메라 관련 광고만 모아 놓고 싶으면
    그렇게 할 수 있나요? 아님 일방적으로 정해진 즉, 구글이 제공하는 광고를 달아야하는지요?

    어떤 형태인지 모르겠지만 별도의 콘텐츠 페이지를 구성해서
    구매한 도메인을 연결하여 광고와 함께 활용하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자칫 잘 못하면 쓰레기 도메인들이 난립할 수도 있겠구요.(과열 경쟁으로)
    리다이렉션으로 구글 도메인 애드센스 사이트로 보내는 어뷰징 방식도 난립할 수 있을 테구요.
    아마도 논란의 소지가 많을듯 하네요.

    특히, 성인관련 광고물 경우 좋은 먹잇감이 될 수 있을 듯 하네요.

    • 2009.03.07 12:10 신고

      거의 정확히 파악하신거 맞습니다. 네이버검색하다보면 이상하게 블로그나 웹의 글을 누르게 되면 광고로 바로연결이 되더군요. 그래서 저도 유추한 겁니다. 정확한 결과는 좀더 테스트해봐야 알거 같습니다.그리고 머니야님께서는 현재 도메인애드센스는 거의 다 짤리고 몇개 안남은 상태로알고 있고요 키워드만 입력가능하고 광고를 직접적으로 선택하실수가 없습니다. 키워드로 DSLR해놓으면 거기대한 광고가 알아서 뛰워주더군요.이미 도메인 COM은 포화상태입니다.

    • 2009.03.07 12:35 신고

      오호 그렇군요.
      머니야님께서 짤린 도메인은 아마도 성인 관련 키워드가 포함된 것들과 구글을 연상하게 하는 도메인들이더군요. 구글 갸들 정책이 그러하다니 이 부분은 블로거들이 더럽고 치사하다 생각되면 도메인 애드센스 때 버리면될것 같구요.

      요약하자면, 블로거가 키워드를 선택하면 그와 매칭된 광고를 구글에서 해당 도메인에 노출시켜 주는 방식이군요.

      답글 주신데서 한 가지 더 궁금점이 생깁니다.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클릭하면 광고로 연결된다...이게 가능하다면 특정 도메인으로 포워딩, 리다이렉션 시켰다는 것인데, 혹시 도메인 애드센스 index 페이지를 블로거가 편집 가능한가요?

      구글에서 받은 광고 스크립트만 삽입해 두면 블로거가 선택한 키워드에 매칭된 광고를 구글이 보내주는 방식이고 페이지 편집을 블로거가 할 수 있다면 검색 유입으로만 트래픽 어마 어마하게 모을 수 있겠는걸요.

      그럼 결국 광고수익이 올라가는게 구조 아닌가 싶은데요. 이거 조금만 응용하면 대박내기 딱 이겠군요^^.

    • 2009.03.07 18:46 신고

      index 파일을 직접바꿀수는 없습니다만.. 방법은 있어요~ 도메인에 호스팅을 먼저해서 네이버나 다음에 키워드 등록을 하고, 키워드 등록이되면, 그때 애드센스에 등록을 하면 되요... racinggirlphoto 의 경우 제가 받은거였었는데, 누군가가 이미 링크등록을 해 놨더군요. 그래서 그 후광을 좀 입었더랬죠.. 하루 40$씩..cpm인가가 거의 60~90$였으니 엄청났었는데...ㅋㅋ..갸들이 가만두지 않네요..^^

    • 2009.03.08 10:54 신고

      역시 제가 예상했던대로 머니야님께서는 이미 응용을 하고 계시군요^^. 방법이야 꼼수가 되었건 뭐든 찾아 보면 있기 마련이죠.

      도메인 애드센스란게 갈수록 흥미롭군요^^. 요걸로 한 번 블로거 수익모델을 하나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꽤나 재밌는 프로젝트가 될듯하구요. 응용해 봐야겠습니다.

  • 2009.03.07 13:02 신고

    저보다 훨씬 잘 아시는듯해요 저도 도메인애드센스를 해본지 얼마안돼서요.
    제가 알기로는 빈페이지를 구글에 넘겨주면 광고를 송출해주는걸로 머니야님께 배웠습니다.
    index페이지고칠수 있는지는 저도 알아봐야 될 문제인거 같습니다.
    저도 html쪽은 무뇌라서 말이죠... ^^

    • 2009.03.07 18:48 신고

      위에 지니님께 답변달았습니다만, 순서를 바꿔서 먼저 사이트를 적당히 만든다음 대형사이트에 등록을 하는것이 나을수 있어요. 키워드 등록이후 구글에 도메인신청을 해도 되더군요. 그런데..광고효과가 지대하더라도... 요넘들이 권리침해로 찔러대기 시작하니 꼼짝없이 당할수밖에 없네요..ㅠ

    • 2009.03.07 19:21 신고

      오늘도 한수 배웁니다.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