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컴퓨터 직접 컴퓨터 조립하는 것보다는 조립컴퓨터 견적내서 맡기시는게 속편합니다.


조립컴퓨터 직접 컴퓨터 조립하는 것보다는 조립컴퓨터 견적내서 맡기시는게 속편합니다

컴퓨터는 아시다시피 메이커제품은 매우 비싸죠. 특히 대기업제품의 경우 상당히 비싼 걸 알 수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제외하고는 물론 저도 대기업제품을 선호하지만.... 노트북이나 조립컴퓨터의 경우에는 스펙 좋은 걸 그냥 삽니다. 어차피 보증기간이야 거기서 거기기 때문이죠...

어차피 삼성같은데서도 일반시중에 나와 있는 부품을 조립해서 파는 것밖에 안되기 때문에... 차이가 없습니다.
같은 가격에 기왕이면 더 좋은 스펙을 가진 것을 구매하면 더 좋잖아요..

특히 게임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래픽카드를 좋은 걸 써야 되고 하니 조립컴퓨터를 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희집에도 현재 조립컴퓨터가 두대가 있습니다. 이 두대 제가 그냥 조립을 해서 사용중에 있죠.. ^^
그런데 제가 컴퓨터를 조립하면서 느낀점은.. 단돈 1만원,2만원이 아까워서 조립은 했지만 열나게 빡세다는 점입니다. ㅋㅋㅋㅋ 완전 짜증 제대로 났었죠... 사실 조립컴퓨터는 하는 방법만 알면 엄청 쉽습니다.

어차피 그냥 맞춰서 끼우기만 하면 끝이거든요.. 조립컴퓨터 그까이꺼 그냥 대충 알아서 맞춰서 끼우시면 됩니다. 단 한가지 가장 어려운것은 컴퓨터케이스와 보드와의 파워연결부분인데... 초보자분들이라면 이게 가장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저보고 컴퓨터조립하라고 하면 절대 안합니다. 진짜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컴퓨터를 매일매일 만지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그냥 업체에서 해주는 데로 가져오게는 최고입니다.

돈 조금 아껴볼려다가 땀 한바가지 흘립니다. 저도 앞으로는 무조건 컴퓨터 산곳에서 그냥 조립할 예정입니다.

가끔 모든 부품을 최저가로 구매해서 직접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분들을 제외하고는 조립컴퓨터 견적을 냈을때.. 평균가격이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매를 하면 됩니다.

조립컴퓨터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조합인데요.. 부품마다 궁합이 잘 맞는게 있고 가끔 잘 안 맞는 녀석들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궁합 잘 맞는 녀석들을 찾아내는게 중요포인트 인거 같습니다. ㅋㅋ

조립컴퓨터 견적은 기본이라고 생각하는데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광고입니다.]



간혹 컴퓨터가 고장나서 그냥 새로 조립하시는 분들의 경우 기존 컴퓨터를 점검을 다시 해보시고 조립컴퓨터 견적을 내보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컴퓨터가 안켜지거나 이상이 생기면...

일단 무조건 본체안 먼지청소부터 시작을 합니다.
보통 먼지청소만 해도 컴퓨터가 켜질확률이 꽤 높은 편입니다.

그다음은 보드에 문제가 있는제 없는지 부풀어 오른 곳은 없지는 확인을 합니다.
문제가 없다면 일단 부품하나씩 분리해서 메모리 끼우고 부팅해보고
그다음 그래픽카드까지 끼워서 부팅해보고 그다음은 아시다시피 하드까지끼워서 부팅을 합니다.

대부분 이렇게 할 경우 다 됩니다. 단 접촉불량일지도 모르니 접속부를 지우개 깨끗히 지워서 사용하면 되더군요.어렸을때 패밀리나 슈퍼패미콤에서 자주쓰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왠만하면 다 되잖아요.. ^^

하여튼 컴퓨터조립 견적 및 조립컴퓨터 견적을 잘 내셔서 저렴하고 좋은 성능의 컴퓨터를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댓글(3)

  • 2011.08.26 19:07 신고

    그렇죠... 많이 해보거나 관심있거나 하지 않는 이상은 그냥 전문가에게 맡기는게 제일 속편하죠. :)

  • 2011.08.27 21:57 신고

    하긴... 속편한게 짱이죠~ 돈 몇푼 아끼려다... 시간과 스트레스 까지 엄청 ㅠㅠ

  • 흐음..
    2011.10.19 12:40 신고

    잘 모른다고 견적내서 조립 시켜놓으면 몇몇 악덕업주의 경우 부품을 바꾸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시피유 램 파워 하드디스크등 잘 모른다고 생각하면 중고품으로 조립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립해서 제품보내줄때 각 부품별 박스를 같이 주지 안는것을 의심해보셔야 하지요
    보통 메인보드 박스에 케이블이나 각종 드라이버등을 쓸어담아 주는 정도
    이런경우 고장이 나서 해당 제품을 별도로 a/s받으려다 못받는 경우도 생기구요
    조립업체에 1~2만원 지불하면서 고쳐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1~2만원 아끼지 않고 속편하려다가 10~20 손해보는 일이 생기기도 하죠..

Designed by JB FACTORY